본문 바로가기

CORE코인

지는 해(BTC), 뜨는 해(CORE)

728x90

요약
메인넷이 곧 나온다

네트워크에 해시 파워를 위임(delegate)하는 초기 채굴자들이 수익 창출을 위한 세 가지 방법
(비트해시가 아니라 코어스테이킹을 말함)

1.인센티브 보상(staking, 은행으로 따지자면 적금과 비슷함)

2.기본 보상(나의 해시 혹은 나의 해시+광부의 해시공헌가 적용되어 수익을 창출함)

3.거래 수수료(검증인을 실행하기로 선택한 경우)

개인적 견해
1. 지금 주식과 암호화폐 시장의 아주 안좋은 악재들만 즐비한 상황입니다.
2. 실제로 일론머스크가 테슬라 주식을 대량 던졌다. 암호화폐 최대시장인 바이낸스가 사라진다 등등 비트코인은 계속해서 가격이 떨어질 재료들이 즐기합니다.
3. 그렇게 되면 비트코인 채굴자는 채산성이 떨어져서 채굴을 중단하거나, 채굴된 비트코인을 매도하게 될 것이며 시장은 더 악화될 것입니다.
4. 그래서 아래 본문에도 있지만 2040년 비트코인 기본보상이 고갈되면 코어코인이 추가 보상을 지급하게 되는 플랜이 전개하게 되면서 수요가 비트코인에서 코어코인으로 옮겨갈 것으로 기대됩니다.
5. 즉, 비트코인은 이제 저무는 해, 코어코인은 새벽미명 동트는 해입니다.

 


메인넷이 곧 시작됩니다.


빠르게 진행되는 블록체인의 세계에서 인내심은 종종 사람들의 마음에 들지 않습니다.

새로운 프로젝트, 혁신, 시장 변동의 끊임없는 웅성거림, 과대 광고에 휘말려 장기적으로 중요한 것을 잊어버리기 쉽습니다. 코어는 블록체인 개발 프로세스를 빠르게 실행하는 대신 영구적인 반취약성과 분산을 촉진하는 제로 타협 정신을 구현합니다. Core의 설계, 감사, 파트너십 및 향후 출시는 모두 Core Network와 Web3 전체의 지속 가능한 미래를 만들기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테스트넷은 인내심이 실천으로 바뀐 곳이다. 120만 개 이상의 고유 주소, 40만 개의 일일 활성 주소 및 467만 개의 일일 트랜잭션을 가진 테스트넷은 코어의 초기 기능성의 증거입니다. 이미 파트너 프로젝트가 Testnet에 구축됨에 따라 코어 네트워크에 대한 재료 사용 사례가 개발되고 있습니다(자세한 내용은 곧 제공됩니다!). 코어의 비타협적인 설계 프로세스, 광범위한 감사 및 초기 활용 사례 개발을 고려할 때 테스트넷의 프로젝트는 메인넷으로 원활하게 전환할 수 있어 코어의 새로운 시대를 열 수 있을 것입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코어의 컨센서스 메커니즘인 사토시 플러스가 웹3의 분산된 미래에 동력을 공급할 준비가 되어 출시 시 완전히 개발되고 기능할 것이라는 점입니다. 초기에 코어의 합의 메커니즘에 대한 지분 증명 레그 위임은 이더리움과 같은 다른 지분 증명 프로토콜의 것과 유사한 기능으로 네트워크를 보호할 것입니다. 그러나 코어만의 독특한 메커니즘은 비트코인 채굴자에게 추가 비용 없이 비트코인 채굴 생태계에서 위임된 해시 파워를 통합할 수 있도록 처음부터 설계되고 준비되었습니다. 비트코인 채굴자들의 참여는 궁극적으로 비트코인의 분산화에 대한 합의를 정착시킴으로써 코어 네트워크를 강화할 것입니다.


초기 포스트 메인넷의 노력은 비트코인 채굴자들을 네트워크로 데려오는 데 초점을 맞출 것입니다. 조기 채택을 장려하기 위해 해시 파워의 초기 위임자는 인센티브 보상 프로그램의 자격을 얻을 것입니다. 이러한 프로그램은 광부들이 해시 파워를 위임함으로써 유기적으로 받는 보상을 증가시킨다. 이러한 계획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나중에 공유됩니다. 현재로서는, 핵심 네트워크에 해시 파워를 위임하는 초기 광부들이 수익화를 위한 세 가지 방법을 가질 것이라고 말하면 충분하다. 인센티브 보상, 기본 보상 및 거래 수수료(검증자를 실행하기로 선택한 경우). 이러한 초기 노력은 네트워크의 보안 장치를 더욱 분산시키고 비트코인 채굴자와 코어 네트워크 간의 공생 관계를 강화하는 역할을 합니다.

2040년에 비트코인 기본 보상이 고갈될 때, 코어 네트워크는 여전히 비트코인 채굴자들에게 추가 보상을 제공할 것입니다. 이런 식으로 코어보상은 제2의 BTC 블록 보조금 역할을 합니다. 매우 가벼운 구현과 결합하여 코어 네트워크에 해시 파워를 위임하는 것은 비트코인 채굴자들에게 재정적으로 보상이 되는 기업이 될 것입니다. 사토시 플러스는 비트코인 채굴자들에게 추가 수익 기회를 부여함으로써 코어와 비트코인 네트워크를 모두 강화합니다.

코어 네트워크 확보에 더 많은 참여자가 동참함에 따라 사토시 플러스는 분산되고 확장 가능한 미래를 위한 신뢰할 수 있는 합의 메커니즘으로 굳어질 것입니다. 현재로선 메인넷 출시에 초점이 맞춰져 있습니다. 코어 신봉자들은 완전히 작동하는 핵심 블록체인을 인내심 있게 기다려왔습니다. 기다림이 거의 끝나갑니다.

https://medium.com/@core_dao/hardening-the-core-network-cd90256b6c08

 

Hardening the Core Network

The end of the beginning is almost here. Mainnet is on the horizon. Core welcomes all participants to join in securing the Core Network.

medium.com